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처 1분 정리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항공권 예약, 좌석 업그레이드 외에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자산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마일리지는 특히 해외여행을 자주 못하는 사람들에게도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지가 있으니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전에 아래 다양한 사용처를 통해서 효율적으로 써보시길 바랍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처 1분 정리
1. 항공권 예약과 좌석 업그레이드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항공원 예약과 좌석 업그레이드라고 생각합니다. 마일리지를 이용해 아시아나 및 스타얼라이언스 제휴 항공사의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고 이코노미석을 비즈니스석으로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좌석 승급의 경우, 사저넹 예약센터를 통해서 좌석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2. 초과 수하물과 반려동물 동반 요금 결제
여행 시 초과 수하물 요금을 마일리지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 운항편에서 이용 가능하고 Kg당 200 마일이 차감됩니다. 그리고 반려동물 동반 시에도 마일리지로 요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반려동물 동반은 반드시 예약센터를 통해서 사전 승인이 필요합니다.
3. 공항 라운지 이용
마일리지로 공항 라운지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출발 전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아몬드 회원의 경우 본인과 동반자 한 명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 동반자는 3,000 마일 차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유료 좌석 서비스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하는 엑스트라 레그룸 및 이코노미 스마티움 좌석도 마일리지로 예약 가능합니다. 따라서 다리 공간이 넓은 좌석을 선호하거나 비상구 좌석을 원하신다고 하면 유료 좌석 서비스를 활용해 편안한 비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5. 다양한 제휴 쇼핑몰 이용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기내 면세점 및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내 면세점에서는 화장품, 전자제품 등을 구매할 수 있고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몰의 OZ 마일샵에서는 생활용품, 영화, 테마파크 이용권 등 다양한 상품을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6. 가족 간 마일리지 합산
아시아나는 가족 마일리지 합산 제도를 제공해 가족 간에 마일리지를 합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도은 최대 8명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세대 대표회원의 가족관계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시면 신청 가능하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