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코로나 증상 2024 (+순서, 격리 정리)
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요즘 코로나 증상 2024 (+순서, 격리 정리)을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일본과 미국에서 코로나 19 확산 조짐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의 경우에는 코로나 19 감염자가 10주 연속 늘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여행을 많이 가는 사람들의 말로는 38도가 넘는 무더위에서도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요즘 코로나 증상 2024 (+순서, 격리 정리)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요즘 코로나 증상 2024 (+순서, 격리 정리)
설사
일부분의 환자들의 경우에는 소화기 이상으로 설사를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체내 수분 손실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수분 보충을 충분히 해야 합니다.
두통 및 근육통
두통과 근육통이 코로나 19 증상 중 하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묵직하고 지끈거리는 통증, 콕콕 쑤시는 통증이나 압박감 등등이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머리 전체와, 관자놀이, 뒷머리 등등 다양한 부위의 통증이 나타납니다.
기침 및 콧물
이것은 감기와 비슷한 증상으로 헷갈릴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런 증상이 나타날 경우 코로나 19 키트를 통해서 코로나 검사를 실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은 더욱이 물놀이 후 체온 변화 때문에 갑작스럽게 기침과 콧물이 나타나여 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인후통
인후통 통증의 정도는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 바랍니다. 면도날을 삼키는 듯한 통증, 침 살킬 때 심한 통증, 건조함, 목이 따끔거리는 칼칼한 느낌 등등이 나타납니다. 이런 이유가 몸 안으로 들어온 바이러스가 목 안의 기관인 인두, 인후에 염증을 일으켜 인후통을 경험하게 되여 기침을 심하게 악화시킵니다.
발열 및 오한
바이러스가 몸 속에서 퍼지게 되면 37.5도 이상으로 체온이 상승하게 됩니다. 그럴 때 발열 및 오한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대표적인 코로나 증상이기도 하며 자가진단키트 및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간이 지나면 회복이 되지만 독감과 같이 몸이 부셔지는 고통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컨디션 저조
코로나 증상 중 대부분 나타나는 증상으로 컨디션 저조입니다. 기운이 딸리고 저 같은 경우에는 3주 정도 컨디션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렇기에 이럴 때는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음식과 물을 자주 섭취하여 몸의 컨디션을 최대로 올려야 합니다.
코로나 19 새로운 변이
지금 코로나 유행을 주도하는 변이는 오미크론 KP, 3이며 일본과 미국에서 변이 확신이 발생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유행하고 있습니다. KP, 3 변이는 코로나 바이러슥가 인산 세포를 감염시킬 때 필요한 스타이크단백질에 돌연변이가 이 전의 변이보다 더 많고 면역회피 성향은 강하다고 하지만 전파력과 다른 정확한 정보는 아직 없는 추세입니다.
코로나 격리
지금은 코로나 확진자의 격리가 의무가 아니고 5일 권고입니다. 그렇기에 위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굳이 키트를 해도 권고이니 병원을 빨리 방문하셔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소속 된 기관에 문의하여 정확한 규정을 확인해서 조치를 취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예방
집안 환기
집안 환기를 자주 하여 실내 공기를 밖으로 순환시켜야 합니다. 그렇기에 집안에 있는 창문을 열고 공기청정기를 활용하거나 공기청정기가 없는 경우에는 창문을 열고 환기라고 꼭 시켜보시길 바랍니다.
손 깨끗하게 세정
이건 완전 기본입니다. 감기와 독감도 마찬가지입니다. 외출을 한 후 집에 들어왔을 경우 꼭 손을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기본 30초 이상은 비누칠을 하고 헹굼도 꼭 30초 이상 해야 합니다.
마스크 착용
무더위 속에 힘드시겠지만 현재 코로나19가 유행하기 때문에 사람 많은 곳에서는 꼭 마스크를 쓰셔야 감염에 취약하지 않게 됩니다. 그렇기에 마스크를 꼭 착용하시길 바랍니다.